<노는
팀장이 진짜 팀장이다>
저자 : 도나 제넷
항상 여유가 있고 일처리를 자라는 사람을 보면 뭔가 있다.
그것은 바로 시간과 목표 조직원관리의 Know_How가 있기 때문이다.
같은 일을 하는데 차이가 있다면 다음을 한번 검토해 보시라.
1.
미리
준비하라.
- 업무에는
길이 있다. 그 길을 가기 위해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.
일정기간
그 조직에서 열심히 근무한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다.
알고도
하지 않는것 그 것은 귀찮아서 닥치면 하려고 하는,
바로
준비하지 않는 것이다.
2.
업무를
명확히 정의하라. 구체적으로 설명하라.
-
상대방에게
반복 진술하게 해서 정확히 이해했는지 꼭 파악하라.
3.
업무를
언제까지 끝내야 하는지 일정을 정확히 알려라.
4.
업무
수행 중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의 범위를 명확하게 하라.
① 건의할 수 있는 권한
-
다른
방법을 찾아보고 가장 좋은 대안을 건의할 수 있음
-
내가
의사결정을 내리기 전, 실무자의 의견을 구할 때
이
단계를 사용함
② 알린 후에 시작할 수 있는 권한
-
- 최선의
방법을 찾아보고 선택할 수 있음
-
왜
최선인지 팀장에게 알려야 함
- 그대로
일을 진행함
- 일을 시작하기 전에 팀장에게 알려서 혹시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
사전에 방지하고 싶을 때 이 단계를 사용함
③ 진행할 수 있는 권한
-
업무를
마음대로 진행할 수 있는 최대한의 권한
- 일을
진행할 사람의 능력을 전적으로 믿을 수 있고 위험 요소가
최저라는
확신이 들 때 이 단계를 사용함
5.
체크포인트를
정해서 진행 과정을 점검하라.
-
필요하다면
도움을 주라.
초기에는
자주 미팅을 갖고 일이 제대로 진행되면 점차 줄여라.
6.
반드시
사후 보고를 하게 하라.
-
잘된
것은 무엇인가?
-
개선될
여지가 있는 것은 무엇인가?
-
어떤
교훈을 얻었는가?
7.
명확하게
업무 지시를 받는 법
-
이
프로젝트에 바라는 결과
-
프로젝트
진행 일정
-
내가
가질 수 있는 권한
-
점검을
위한 체크포인트
8.
팀원에게
효율적으로 일을 시키면
-
내
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다.
-
가장
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다.
-
팀원들의
능력과 자신감을 키워 줄 수 있다.
-
팀원들을
개발시키고 코치와 멘토링까지 해 줄 수 있다.
-
인정받을
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.
-
잘못된
일에 대해 정확한 기록을 남길 수 있다.
-
성공적인
결과를 보장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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